🐣 알고리즘 삐약/💻 백준 삐약

21 삐약 : 백준 17478 [C++]

우주수첩 2022. 4. 10. 20:20
728x9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알고리즘 응용 때문에 연습을 핑계로

재귀관련된 문제를 계속 찾아보다가 웃긴 문제를 찾았다 !!! ㅋㅋㅋㅋㅋㅋㅋㅋㅋ

https://www.acmicpc.net/problem/17478

 

17478번: 재귀함수가 뭔가요?

평소에 질문을 잘 받아주기로 유명한 중앙대학교의 JH 교수님은 학생들로부터 재귀함수가 무엇인지에 대하여 많은 질문을 받아왔다. 매번 질문을 잘 받아주셨던 JH 교수님이지만 그는 중앙대

www.acmicpc.net

 

친절하게도 언더바로 어디까지가 재귀인지 구분을 해 주어서 구현하기 훨씬 수월했던 것 같다!

#include <iostream>
#include <string>
using namespace std;

string separate(int n) {
	string str;
	for (int i = 0; i < n; i++) {
		str += '_';
	}
	return str;
}
void reply(int n,int input) {
	int count = (input - n)*4;
	string str = separate(count);
	cout<<str<<"\"재귀함수가 뭔가요?\""<<'\n';
	
	if (n == 1) {
		cout<<str<<"\"재귀함수는 자기 자신을 호출하는 함수라네\"" << '\n';
	}
	else {
		cout << str << "\"잘 들어보게. 옛날옛날 한 산 꼭대기에 이세상 모든 지식을 통달한 선인이 있었어.\n";
		cout << str <<"마을 사람들은 모두 그 선인에게 수많은 질문을 했고, 모두 지혜롭게 대답해 주었지.\n";
		cout<< str <<"그의 답은 대부분 옳았다고 하네. 그런데 어느 날, 그 선인에게 한 선비가 찾아와서 물었어.\"" << '\n';
		
		reply(n - 1, input);
	}
		cout << str << "라고 답변하였지.\n";
}
int main() {
	int num;
	cin >> num;
	
	printf("어느 한 컴퓨터공학과 학생이 유명한 교수님을 찾아가 물었다.\n");
	reply(num+1, num+1);

}

 

얻어걸린 문제가 생각보다 재미 있어서 기분이 아쥬 좋다 ㅎㅎㅋㅎㅋㅎㅋㅎㅋ 

약간 이런 광기가 느껴지는 문제 아주 흥미롭고 풀면서도 웃으면서 풀 수 있어서 너무 좋댜 ><

 

 

독기독기산독기가득 광기광기산광기 가득 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