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고리즘 삐약/💻 백준 삐약

10 삐약 : 백준 1978 [Python]

우주수첩 2022. 3. 3. 13:49
728x90

내일 수업이 오후 1시이인지라.. 이 상태로 내가 침대에 누우면 100의 확신으로 덕질을 하거나 유튜브를 볼 것을 알기에 한 문제라도 더 풀고자 바로 다음 문제를 클릭했다.

사실 소수 문제는 전에도 몇번 푼 적이 있어서 가벼운 마음으로 접하려 했지만 실버단계인 것을 보고 약간 조금 쫄았냐고 물어보면 사실이다 ㅇㅅㅇ....

그래도 쫄지 않고 슬슬슬 디자인을 해 보자면

소수에 1은 포함되지 않기에 애초에 1 이상으로 잡아두고, 소수가 아닐경우 err 변수를 사용하여 판단을 한다. 

다들 알고있는 소수 판정법을 사용하여 슬 구현하니까

 

냅다 맞아버렸다.

생각보다 요즘 냅다 맞아버리는 경우가 많아서 아주 기분이 좋다.

입력 받아오는게 가끔 고민될 때가 많은데 별 고미 없이 map과 배열을 사용하여 접근하면 수월할 것 같다. 

 

생각보다 나의 코드 길이가 길다고 생각해서 (늘 그렇게 생각한다)

다른분들의 접근을 살펴보았다.

 

 

어 근데 내가 제일 코드 길이는 짧더라...

그럼 이제 시간을 살펴 보겠따...

 

 

어....시간도 내가 적게 걸린 편이였다... 당황스럽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생각하는게 나름 많이 발전했다는 증거겠징?? 잘해따 먼지야!!

 

삐약!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