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고리즘 삐약/💻 백준 삐약

12 삐약 : 백준 11653 [C++]

우주수첩 2022. 3. 7. 23:18
728x90

안녕 삐약 오늘 대면수업을 하고 왔는데 3월 한 달은 비대면으로 진행하신다고 한다.

근데 왜 OT는 대면으로 하신거지 힝구. 

여튼 짧은 오티로 다음 수업까지 우주공강이 생겨버린 개 강한 대학생은 다시 삐약거려 보도록 하겠다.

 

오늘 풀 문제는 소인수분해 문제이다.

근데 더 큰 문제는 내가 소인수분해를 잊어먹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충 이케이케 해보고 혼자서 꼼지락 대면서 디자인을 해 보았다.

if문으로 1이상의 수임을 걸러내고, 10번의 for문을 통해 소인수 분해를 진행한다.

17번의 for문을 사용하여 소수를 판단하고, 17번의 조건문을 사용하여 분해한다.

 

잘 돌아가긴 하는데 반복문이 너무 많이 쓰여서 시간이 잘 맞을지 걱정이 한가득이였지만,

 

 

음. 그럴 줄 알았지.

뭐때문일까 생각을 해봤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저 흐름이 맞는 것 같다...

아무리 봐도 모르겠어서 검색 찬스를 썼는데 

나는 멍청이여땨.

애초에 흐름은 맞았으나 내가 과하게 걱정했다. 14번의 while 반복문을 보면, 나머지가 0일 때까지 나눈다는 의미 자체가 작은 수부터 나누어 배수에서 나누어떨어질 경우를 모두 제외한다는 말이였을텐데 말이지... 멍충 멍충....

 

여튼 깊은 깨달음을 얻고 채점을 돌렸는데 틀렸대.

이외진... 하고 깨달은게. 1은 소수가 아닌데 소수로 출력을 왜 할까 멍텅구리 텅텅구리야 하고 냅다 수정을 해따.

 

1은 소수가 아니기에 조건을 먼저 제외해 주었다 그리고...

 

 

클리어! ><

야호 그래도 흐름 파악하는거는 앵간 점점 잡아가고 있는 것 같아서 나름 뿌듯하군아 ^^

앞으로도 열심히 삐약거리도록 하게따. 삐약.🐣🐣🐣🐣

728x90